카테고리 없음 / / 2023. 7. 13. 01:35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혜택, 마일리지 적립방법(신한, 우리, 하나)

오늘 정리할 내용은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3 사인 신한, 우리, 하나은행에 대한 내용입니다. 작장인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은 우리에게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하면서 빠질 수 없는 교통비는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면 참여하셨으면 합니다. 고정지출을 줄여서 모으면 티끌모아태산이기에 조금이라도 아낄 수가 있습니다. 이에 혜택과 마일리지 적립방법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란 교통비 절감을 통해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더욱더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기존의 정기권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지 않는 분들, 불규칙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기권을 이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런 애매한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은 상품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등으로 취약계층에 속하면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는 지역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확인이 가능하며, 증빙서류를 발급받은 후에 내 정보에 등록하게 되면 등록일 기준으로 마일리지 상향 혜택 적용을 받게 됩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우리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티머니, 캐시비, 대구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알뜰교통플러스 카드는 BC, KB국민카드, 현대, 농협, 삼성카드에서 추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우리, 신한, 하나 3곳으로만 운영하고 있었지만 7월 3일부터 최대 30% 할인이 가능한 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신규 발급이 시작되면서 제휴사 5개가 신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중 기존 카드사부터 소개해드리고, 추후 플러스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체크카드 혜택(신한, 우리, 하나)

 신한카드 S20 카드의 혜택은 대중교통 이용하는 경우 알뜰 마일리지를 적립이 되며, 그 적립기준은 대중교통 1회 이용 시에 이동거리 최대 800m까지 인정됩니다. 월 15회 미만으로 사용하게 되면 적립액은 자동 소멸하기 때문에 최소 15회는 사용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최대 44회까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캐시백도 받을 수 있는데 후발교통카드로만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국 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 시에 최고 10%까지 캐시백 해줍니다. 해당 혜택은 전월 실적 규모에 따라 월 캐시백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전원 실적이 최소 20만 원 이상 써야 2천 원 할인해 줍니다. 실적은 금액별로 상이하지만 최소 2천 원~7천 원의 할인 폭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편의 캐시백은 편의시설 이용 시에 혜택이 주어진다.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시에 2~3천 원 캐시백, GS25 이용하면 2~7%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이 혜택도 실적에 따라 캐시백율과 한도가 정해진다.

 

 우리은행 COOKIE 카드는 캐시백에 중점을 둔 혜택이 많은데 실적을 채우지 않으면 모든 혜택을 누리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버스, 지하철의 합산 이용 금액이 5만 원을 넘긴 경우 3천 원 캐시백이 되어 통합 월 1회만 제공된다. 11번가, G마켓, 쿠팡에서 건당 2만 원 이상 결제 시에 2천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통합 월 3회만 제공되는 혜택이다. 추가로 CGV, 롯데시네마,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 군마트, YBM시사, 스타벅스까지 다양한 매장에서 캐시백 혜택을 제공되고 있어서 참고하시면 된다. 

 

 하나카드 비바 e플래티늄 카드는 해외 직구 할인 위주이다. 한진 훗 타운을 통해서 해외 직접 구매 대행료, THE 빠른 배송으로 결제하면 2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월 2회, 연 최대 8회, 1회당 최대 3천 원 한도로 정해져 있다. 대중교통 캐시백은 월 3만 원 이상 사용하면 최대 5천 원이 할인이 되는데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지하철, 공항철도 이용하는 금액의 15% 캐시백을 받는다. 국내 온라인 쇼핑 캐시백은은 월 최대 5천원 받을 수 있으며 국내 온라인 쇼핑 업종 2만 원 당 2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적립방법

대중교통 이용금액을 중점으로 최대 지급액이 결정되는데, 적립액은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적립이 되기 때문에 마일리지 지급액은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90%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출발, 도착 버튼을 누른 지점의 좌표와 정류장의 거리를 계산하게 된다. 자주 이용하는 출 도착지와 정류장을 미리 등록하여 거리를 계산하게 되는데, 등록하려는 정류장이 없을 경우에는 근처 정류장을 등록하면 된다. 승차 혹은 하차 둘 중 하나만 등록된 경우에는 등록되지 않은 정류장 이용의 이동거리는 적립받을 수 있다. 휴대폰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게 되는데 승하차 시간 기준으로 이동거리를 계산한다. 대중교통 이용 시간 수집된 걸음수는 마일리지 적립에 반영되지 않으며 한 걸음 60cm 기준으로 적립된다. 

 

추가 적립할 수 있는 경우가 4가지가 더 있다. 저소득 마일리지 상향지원, 만 19세~34세 청년마일리지 적립,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일 마일리지 2배 적립, 환경 관련 기념일 마일리지 2배 적립이 된다. 환경을 생각하는 정책인 만큼 국민들의 생활수준과 환경과 관련된 행사, 날씨에는 마일리지가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